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 합격기준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 합격기준

 

최근 늘어난 6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들이 자진해서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는 경우가 많다는 뉴스 기사를 보고 요즘 65세 이상이 고령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활동하는 65세 이상 되는 사람이 아직도 많은걸로 알고있는데 조금은 씁쓸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신체기능이 떨어지는건 자연스런 노화현상이라지만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이 되니 예전에 비해 많이 떨어진 시력때문에 살짝 걱정이 되더군요. 물론 안경을 쓴 교정시력은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경이 쓰여 동네 안경점에 찾아갔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 합격기준

 

평소 안경을 맞추는 동네 안경점이라 찾아가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기준이 되는지 그냥 측정만 하러왔다고 그러니 친절하게 측정을 해 줍니다. 안경을 쓰고 측정한 교정시력이 왼쪽은 0.8, 오른쪽은 1.0이더군요.

 

 

 

운전면허 신체검사 시력기준(교정시력도 해당)은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둘 중에 하나가 0.5 이상, 또 다른 한쪽의 시력이 0.8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다행히 적성검사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 합격기준

 

하지만 점점 나빠지는 시력때문에 걱정이 되는건 사실인지라 앞으로 눈 건강을 위해 컴퓨터 사용을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통과 합격기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