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지출증빙 영수증 발행 방법

 

 

현재 우리나라에는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를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이 운영중입니다만 카드나 통장을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결제가 쉬운 네이버 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합니다.

 

 

 

스토어팜이라 불리는 네이버 쇼핑은 다른 오픈마켓과 달리 할인이나 쿠폰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는 없으나 구매에서부터 물건을 수령할때 까지의 모든 과정이 문자나 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많은분들이 네이버 쇼핑 지출증빙 영수증 발행 방법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오늘은 여기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얼마전 사무실에서 무선공유기를 하나 구입했는데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카드로 결제를 하면 매입세액공제가 자동으로 되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문시 결제방식을 계좌이체로 하고 사업자등록번호를 넣음으로써 지출증빙 영수증을 요청하면 됩니다. 물론 개인사업자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겠지만 이럴경우 지출증빙 영수증은 따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후 지출증빙 영수증을 발행 받는 방법은 먼저 구매를 한 아이디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뒤 네이버페이(https://order.pay.naver.com/home)로 이동하여 구매내역으로 들어가면 해당 주문번호 옆에 있는 '영수증 발급내역'을 클릭합니다.

 

 

 

 

영수증 발급내역 창이 뜨면 물품금액과 배송비를 각각 따로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게 나타납니다. 해당 현금영수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고 하단의 인쇄버튼을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끔 쇼핑몰 판매자에게 전화를 해서 현금영수증을 달라고 요청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현금영수증이나 지출증빙 영수증 발행 의무자는 네이버 쇼핑측이라 판매자는 영수증 발행 의무가 없으며 발행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쇼핑 지출증빙 영수증 발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