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크기 확인 인치 사이즈 재는법

 

 

컴퓨터를 처음 구입할때 분명히 모든 스펙을 다 확인하고 구입을 했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모니터 크기 확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니터 인치 사이즈 재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의 대각선 길이를 직접 측정하여 확인하는 방법과 모니터 크기 확인을 도와주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https://kr.piliapp.com/actual-size/what-is-my-monitor-size/)로 이동한 다음 화면위에 만원짜리 지폐를 올려놓고 파란 막대를 움직이면 지폐의 크기가 변하는데 올려놓은 만원짜리 지폐와 같은 크기가 될 때까지 막대를 움직입니다.

 

 

지폐가 없으면 빨간색 부분의 옵션을 신용카드로 변경하여 신용카드를 이용해도 됩니다. 모니터상의 지폐 크기와 실제 지폐 크기가 맞았을 때 화면에 나타나는 크기가 실제 모니터의 크기라고 보면되는데 실제로 해보니 완전히 정확한건 아니고 약간의 오차는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모니터상의 대각선 길이를 직접 측정하여 단위환산 또는 계산을 하는 방법입니다. 1인치는 2.54센티미터로 모니터 대각선의 길이가 39센티미터라면 39를 2.54로 나누면 약 15인치가 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가로 및 세로 사이즈를 측정하면 대략의 인치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크기 확인 인치 사이즈 재는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