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편집 프로그램 이지피디에프에디터 3.0

 

 

오늘은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이지피디에프에디터 3.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문서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표준으로 자리잡은 PDF는 어떤 기기에서든 전용 뷰어만 있으면 쉽게 열어볼 수 있다는 점과 강력한 보안기능을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계약서나 공문서와 같은 중요한 문서는 대부분 PDF파일 형태로 공유를 하고 우리나라의 관공서에서도 PDF 문서로 각종 양식이나 문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PDF파일을 내가 원하는데로 편집을 하는것은 간단하지가 않은데 오늘 소개할 이지피디에프에디터 3.0은 이러한 고민을 어느정도 해결해주는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는 개인에게는 무료이지만 관공서나 기업에서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하며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문장이나 텍스트를 삭제하거나 글을 직접 입력하는 등의 편집을 할 수 있지만 원본 PDF가 스캔을 통한 이미지 형태로 만들어진 파일이라면 편집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특정 위치에 주석이나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고 이미지 또한 삽입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형광펜으로 칠하는 기능, 취소선, 밑줄, 메모, 각종 선이나 도형 그리기, 특정 위치를 가릴 수 있는 블랙 마크 기능등 많은 부분을 다른 편집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의 막강한 기능중 하나는 바로 문서 변환 및 병합 기능으로 PDF파일을 엑셀(xlsx), 워드(docx), 파워포인트(pptx), 한글(hwp), 이미지(jpg), 텍스트(txt), 웹문서(html)등으로 다양하게 변환이 가능하며 여러개의 PDF를 하나의 PDF파일로 병합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PDF 편집 프로그램 이지피디에프에디터 3.0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