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통화내용 자동녹음 설정방법

 

 

 

메모지를 대신하는 통화내용 자동녹음 기능~!

폴더형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진화하면서 편리해진 점 중에 하나가 바로 통화내용을 녹음하는 기능이었습니다. 특히 급하게 메모를 해야 할 경우 주변에 메모지가 없어도 녹음된 통화내용을 나중에 확인할 수 있어서 회사업무나 일상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T전화 어플 통화내용 자동녹음 간단한 설정방법~!

스마트폰 초창기시절에는 국내에 제대로 된 통화내용 녹음 어플이 없어서 해외 어플을 주로 사용했는데 최근 'T전화'라는 어플에 녹음기능이 추가되어 따로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통화내용 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거기에다 통화를 할 때마다 일일이 녹음을 하지 않고 자동으로 녹음이 되도록 할 수도 있어서 깜빡하고 녹음을 하지 않는 실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T전화를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T'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통화 중 기능 메뉴에 '통화 자동녹음'항목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녹음 항목을 '켜짐'으로 활성화 시키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통화내역에서 해당 통화를 선택해 안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해당 통화에 '통화녹음'버튼을 눌러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녹음을 자동으로 설정해놓으면 편리하긴 하지만 모든 통화내용이 다 녹음이 되므로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적으면 수시로 삭제를 해 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자동녹음은 분명 언젠가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T전화 통화내용 자동녹음 설정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