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녹음 파일 위치와 백업

 

 

 

중요한 T전화 통화녹음 파일은 백업을 하자~!

업무상 또는 여러가지 이유로 통화내용을 녹음하는 어플을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는데 대부분 해외에서 제작한 어플을 사용했었으나 기본 전화 어플인 T전화에 통화녹음 기능이 들어가면서 해당 기능만 사용을 해 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전화기를 분실했다가 찾은적이 있는데 그 때 문득 드는 생각이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와 같은 데이터는 주기적으로 백업을 했었지만 통화녹음 파일은 백업을 하지 않았더군요. 오랫동안 보관을 하고있어서 녹음파일 용량만 대략 1.2기가정도 되었으니 개인적으로는 중요한 자료였습니다.

 

 

백업을 위해서 알아야 할 T전화 통화녹음 파일 경로와 위치~!

T전화 어플을 실행해서 녹음파일 목록에서 공유를 통한 백업방법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 파일의 갯수와 용량이 많은 관계로 폴더 또는 파일을 통째로 백업을 하는 상황이었는데 문제는 통화녹음 파일의 위치가 어디있는지 몰라 한참을 찾다가 혹시나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이렇게 위치와 경로에 대해 글을 남겨놓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의 파일 탐색기 어플인 '내 파일'을 실행합니다.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해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내 파일 설정 화면에서 '숨긴 파일 표시'를 아래와 같이 활성화 합니다. T전화 통화녹음 파일은 숨김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어 이 설정을 해 주어야만 탐색기에서 폴더가 나타납니다.

 

 

 

내 디바이스의 폴더로 이동해 '.TPhoneCallRecords'폴더로 이동합니다.

 

 

'.nomedia' 폴더로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확장자가 'm4a'로 되어있는 녹음 파일이 나타납니다.

 

 

 

이 파일들을 외장하드나 USB메모리 또는 클라우드 등에 복사하여 백업을 합니다. 휴대폰 분실이나 파손등에 대비하여 업무상 중요한 통화내용은 위와 같이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T전화 통화녹음 파일 위치와 백업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