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사용하기(한국방송통신대학)

 

 

 

교육용 계정을 활용한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사용방법~!

얼마전까지 중국에서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하루아침에 서비스를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무제한 용량이라 거의 웬만한 자료는 그쪽에다가 다 업로드를 해 놓았는데 하루아침에 서비스가 없어지니 배신감마저 들더군요. 그래서 중국의 클라우드는 두 번 다시 사용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사용해보자~!

그러다가 무제한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믿을만한 클라우드를 알아보던중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사람들에게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교 재학생이나 졸업생들과 같이 학교의 교육용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한해서만 메일, 구글 드라이브등의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침 몇 년 전까지 다니다가 일때문에 잠심 중단했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계정이 있어서 그 계정을 사용해 무제한 용량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한국방송통신대학 홈페이지로 이동 로그인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일신청'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의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는 항목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즉, 한국방송통신대학의 이메일은 구글의 이메일을 사용하게 되는것입니다.

 

 

이메일 계정이 문제없이 생성되면 아래와 같은 축하메세지가 뜨는데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면 처음에 '메일신청'이라는 글자가 있는 부분이 그냥 '메일'이라는 단어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본격적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의 구글 메일 계정 생성을 시작한다는 안내문구가 나오는데 간략하게 읽어보고 하단의 '동의'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한국방송통신대학 로고가 나오는 자신의 메일함이 나타납니다.

 

 

 

메일함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바둑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이동 후 역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세부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교육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드라이브, 메일, 포토와 같은 모든 공간을 무제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네이버나 얼마전부터 서비스를 하는 클라우드베리와 같은 국내 서비스보다 속도는 좀 느리지만 구글 드라이브 1TB를 사용하기 위해서 한달에 만원이 조금 넘는 돈을 지불하지 않는 것으로 참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사용하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