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효과

 

 

오늘은 반복적으로 굶는 간헐적 단식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부터 건강을 위해선 삼시세끼 꼬박꼬박 챙겨먹는게 중요하다고 하지만 최근의 연구들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이 신체에 미치는 여러가지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인간이 과거에 농사와 사냥과 같은 노동을 하던 시대에는 삼시세끼를 꼬박 챙겨먹는게 삶의 중요한 부분에 속했지만 육체노동보다 정신노동을 주로 하는 현대인들에겐 삼시세끼는 불필요한 에너지를 축적하는 행위에 불과합니다.

 

 

최근 해외의 한 연구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은 단순히 살을 빼거나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지 않으면서 비만과 당뇨병과 같은 각종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공복 상태를 반복하는 간헐적 단식은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에도 많은 효과가 있는것으로도 밝혀졌으며 단식하는 동안에 몸 속의 일부 세포가 에너지를 발생하기 위해 여러가지 세균이나 필요없는 단백질, 미토콘드리아등을 먹음으로써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되는 세포의 과포화 현상을 예방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간헐적 단식은 아침과 점심은 정상적으로 먹고 저녁은 굶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식이나 수면을 함으로써 에너지를 소비하는 활동을 하지않아 섭취된 에너지가 그대로 체내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간헐적 단식이 힘들다면 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비슷한 효과가 있으므로 매 끼니를 소식하는 습관을 만들도록 합니다. 또한 무리한 단식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의욕만 앞서는 단식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간헐적 단식 효과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