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커피 하루 권장량

 

 

다이어트나 건강상의 이유로 콜드브루나 아메리카노와 같은 저칼로리 커피를 많이 마시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마시기가 편하다는 이유로 여전히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이 바로 믹스커피라 할 수 있습니다.

 

 

 

마시면 입이 텁텁해지고 끈적이는 느낌때문에 믹스커피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 또는 계절에 따라서 적게는 하루에 1~2잔, 많게는5~6잔 이상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는데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콜브브루 커피의 경우 한 잔의 열량이 5Kcal인 반면에 믹스커피 한 잔의 경우 55Kcal정도로 커피의 양보다 2~3배 많은 크림과 설탕의 양 때문에 매우 높은 편입니다.

 

 

설탕은 당 수치를 올리고 크림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은 하루 3~4잔이라고 합니다. 단, 어느정도의 신체적 활동량이 있는 경우이고 자리에 오래 앉아서 일을 하는 사람의 경우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커피가 가지고 있는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과 당뇨병 발생 위험을 떨어뜨리는 효능은 믹스커피가 아닌 아메리카노나 콜드부르와 같은 커피를 말하며 믹스커피를 마시면서 이러한 효능을 바라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순간의 달달한 맛에 믹스커피를 마시는 것 보다는 관절염, 심혈관 질환, 항암 효과와 같은 효능과 지방을 분해하는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원두커피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