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몸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유산소 운동인데 오늘은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반드시 필요한 운동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매일매일 야외로 나가서 조깅을 한다던가 헬스클럽에서 런닝머신을 탄다는것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의 의지만 확고하다면 반드시 야외나 헬스클럽이 아니더라도 땀을 흠뻑 흘릴만한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여러사람의 경험상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운동 몇가지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1. 스쿼트 점프 (Squat Jumps)

양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바닥을 박차고 힘차게 점프를 합니다. 바닥에 다시 내려올때는 곧바로 앉은자세가 나오도록 하며 1세트당 10~15회 실시하며 총4세트를 실시합니다. 이때 세트와 세트사이의 간격은 30초를 넘지않도록 하고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버피 (Burpees)

팔굽혀펴기 자세로 업드렸다가 팔굽혀펴기를 1회 실시한 다음 제자리에서 점프합니다. 팔의 근력이 부족해서 더 이상 팔굽혀펴기가 되지 않으면 해당 동작은 생략하더라도 계속 진행을 합니다. 이 또한 1세트당 10~15회씩 총4세트를 실시하며 세트사이의 간격은 30초를 넘지않도록 합니다.

 

 

 

 

3. 점핑 잭 (Jumping Jacks)

군인들이 하는 PT체조중에 팔벌려뛰기와 비슷한 동작으로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림과 동시에 양 팔을 머리위로 올립니다. 숨이 차고 땀이 흐를 정도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실시합니다.

 

 

4. 무릎 올려 뛰기 (High Knee)

무릎이 가슴까지 올라올 정도로 양다리를 번갈아가며 제자리에서 점프를 합니다. 무릎이 가슴까지 올라오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며 숨이 차고 땀이 흐를때 까지 반복합니다.

 

 

5. 플랭크 잭 (Plank Jacks)

플랭크 동작에서 다리를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합니다. 발을 너무 좁게 또는 너무 넓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최대한 반복 횟수를 많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점핑 런지 (Jumping Lunges)

제목 그대로 점프하는 런지 동작으로 처음에는 낮게 점프를 했다가 점점 높은 점프로 강도를 올려줍니다. 이 동작 또한 일정한 속도가 유지되도록 합니다.

 

 

7. 스프린터 싯 업 (Sprinters Sit Ups)

제자리에 똑바로 누워 상체를 들어 올리면서 한 쪽 다리를 구부립니다.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구부리며 무릎과 가슴이 닿도록 합니다.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복부의 근육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몇 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