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PCX 전기 스쿠터

 

 

2017년 도쿄 모터쇼의 혼다 부스에는 두 가지 종류의 PCX 버전이 등장했는데 하나는 전기 스쿠터, 또 하나는 하이브리드 스쿠터 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전기 스쿠터 버전에 대행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사실 이 소식을 접하기 이전에 2017년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했던 BMW C 에볼루션 전기 스쿠터가 국내에 굴러다니는 모습을 기대했지만 여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들리는것이 없었습니다.

 

▲ 최고속도 120km, 최대 160km의 주행이 가능한 BMW C 에볼루션

 

이번에 공개된 PCX 전기 스쿠터는 흰색의 바디에 좌석 시트 아래 한 쌍의 리튬 이온 배터리(Honda Mobile Power Pack)가 자리잡고 있는데 손쉽게 탈착이 가능한 이 배터리는 스쿠터를 타고 전기 콘센트를 찾아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수고를 하지 않고 휴대폰을 충전하듯 콘센트가 있는곳으로 가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구조로 인해 시트 아래 수납공간은 거의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PCX 전기 모델의 주행거리, 최고속도, 배터리 충전시간과 같은 상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며 2018년부터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지역에만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최고속도 100km, 완충시 주행가능거리가 150Km정도만 나와준다면 상당한 구매욕구를 자극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혼다 PCX 전기 스쿠터에 대해 잠깐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