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의류 사이즈 남성 여성 정리

 

 

한동안 외국에서 직접 물건을 구입하는 해외직구족이 급속도로 번지다가 지금은 그 속도가 조금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해외에서 신발이나 의류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 의류 사이즈를 남성 여성으로 구분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옷을 구입하면 직접 입어볼 수 없어 사이즈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는데 잘못하다간 사이즈가 맞지 않아 제대로 입어보지도 못하고 교환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때문에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라별로 의류의 치수는 인치와 센티미터와 같이 사용하는 단위가 달라 사전에 사이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며 우리나라에서 여성 의류 사이즈를 표기할때는 XS, S, M을 44(85), 55(90), 66(95)로 표기를 하지만 의류의 종류에 따라서 가슴, 허리, 엉덩이 둘레 및 신장을 센티미터로 표시하고,우리나라 남성 의류의 사이즈는 85, 90, 95, 100, 105와 같이 5단위로 사이즈가 커집니다.

 

 

미국의 여성 의류는 XS인 2부터 시작하여 2단위로 사이즈가 커지며, 간단히 S, M, L과 같이 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 남성 의류 사이즈는 XS인 14부터 시작하여 1또는 0.5크기로 커집니다.

 

 

 

호주와 영국의 의류 사이즈는 4-6, 8-10, 10-12처럼 두 숫자를 같이 표시하고, 프랑스는 34부터 시작해 2단위로 올라갑니다. 남성 의류의 경우 XS인 46을 시작으로 2단위로 올라갑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같은 사이즈를 쓰고있는데 여성 의류의 경우 44, 55, 66과 같은 단위를 사용하고, 남성 의류는 S 단계인 36부터 시작하여 2단위로 커집니다. 어린이 의류는 키에 따라 사이즈를 표기하고 있어 키를 잘 알고있으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제품이 국내 매장에도 판매가 되고있는지 확인을 하고 국내 매장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라면 직접 방문하여 입어보고 정확한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해외 의류 사이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