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 계약과 해지 주의사항

 

 

최근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제공하는 인터넷 강의 업체가 많이 생겨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젊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지만 덜컥 계약을 했다가 피해를 보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피해 사례중 가장 많은 것은 계약해지와 관련된 피해로 환불보장이나 할인헤택을 조건으로 하면서 6개월에서 1년정도의 장기 계약을 유도하지만 막상 계약 해지를 요구하면 위약금이나 할인혜택과 같은 특약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약서를 작성할 때 위약금 산정기준과 계약 내용을 꼼꼼히 체크하는것이 중요하고 가능하다면 영업사원이 방문하여 계약을 한다거나 전화로 하는 경우 계약해지와 관련된 내용을 녹음해 두는것이 좋으며, 장기적인 계약을 할 때에는 신용카드 할부를 활용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계약을 해지할때는 구두상으로 하는 것 보다는 내용증명을 발송하여 적극적인 의사를 나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판매법에 의하면 계약은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고 위약금을 제외한 모든 금액은 환불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지가 충분히 가능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지가 안된다는 업체측의 고지가 있다면 법적으로 충분히 해지가 가능한 부분이므로 이런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고 대응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강의 계약과 해지 주의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