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조회 방법

 

 

해외로 물건을 보낼때 흔히 생각나는 국제택배 서비스라고 한다면 DHL 또는 페덱스를 많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있는 집 주위에 흔히 있는 우체국에서도 EMS국제특송을 통해 해외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해외로 택배를 보낸다고 한다면 비행기에 싣고 멀리 날아가야 한다는 점 때문에 요금이 비쌀거라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무게나 발송 품목의 종류, 도착지에따라 요금이 달라지므로 정확한 금액은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조회 사이트에서 해보면 됩니다. 먼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www.epost.go.kr)로 접속한 다음 첫 화면 상단 메뉴중 '우체국EMS-국가별 요금안내-배달소요일/요금조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요금조회 화면에서 아래 그림과같이 순서대로 서류, 비서류, 국가, 중량을 차례대로 선택한 다음 하단의 '조회하기'버튼을 누릅니다.

 

 

 

예를들어 서류가 아닌 중량 5kg짜리 물건 한박스를 미국으로 보낸다고 가정한다면 아래와 같이 총 86,500원의 요금이 발생되고 배송기간은 3일에서 5일이 걸린다고 나옵니다. 

 

 

 

EMS국제택배도 국내택배와 마찬가지로 방문수거신청이 가능한데 1회 방문에 3,0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고 추가 1건당 1,000원이지만 최대 5,000원을 넘기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