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 빨리 푸는법 5가지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의욕이 앞서 심한 운동을 하고 나면 심한 근육통으로 몇 일 동안 고생을 하게됩니다.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했기 때문인데 이러한 근육통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가만히 놔두면 저절로 근육통은 사라지지만 통증에서 좀 더 빨리 벗어나기 위해 오늘은 근육통 빨리 푸는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온찜질.

욕조에 온수를 받아서 들어가거나 증기탕 또는 사우나와 같은 따뜻한 열이 있는 곳에 근육을 노출시키면 해당 근육으로 혈류가 증가하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2. 스트레칭.

운동 전에도 스트레칭을 하지만 운동 후에도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근육 섬유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3. 마사지.

근육통이 심한 부위를 뭔가로 누른다거나 문지르는 것이 당장에는 고통스럽고 힘든일이지만 반면에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기간을 조금이나마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얼음찜질.

근육통 부위에 얼음찜질을 하거나 차가운 물에 담궈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그 이후에는 차가워진 근육이 정상 온도로 올라가기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과정에서 해당 부위의 혈류가 증가함으로 인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5. 이부프로펜(Ibuprofen) 복용.

진통, 소염, 해열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은 근본적인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은 아니지만 심한 근육통에서 잠깐동안 해방되어 시간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근육통 빨리 푸는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되면 이러한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일은 점점 줄어들게 되어 나중에는 어느정도의 심한 운동에도 근육통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