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외부메일 가져오기 설정방법

 

 

구글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를 대학생인 경우 무제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메일 또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얼마 전 한국방송통신대학 개인 계정을 이용해 무제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만들기

 

 

간단한 설정을 통해 네이트 메일을 지메일로 가져오기~!

본격적으로 구글의 지메일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지금까지 써왔던 네이트 메일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개인적인 메일이 모두 네이트 메일로 와서 오히려 2가지 메일을 쓰느라 더 귀찮은 상황이 되더군요. 그래서 방법을 알아보다가 외부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외부메일(External mail)을 가져온다는것은 사용하는 계정(지메일) 이외의 이메일, 즉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메일을 지메일로 가져와서 본다는 의미입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지메일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환경설정 화면에서 '계정 및 가져오기' 메뉴에 있는 '메일 및 주소록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가져오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습니다.(네이트 메일주소)

 

 

 

해당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넣은 후 다른부분은 건들지 말고 '계속'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수신 메일 보관처리(받은편지함 건너뛰기)'에 체크가 없지만 체크를 한 다음 '가져오기'버튼을 누르면 메일을 가져오기 시작합니다.

 

 

메일 숫자와 용량에 따라 모든 메일을 가져오는 시간은 길어질 수 있으며, 컴퓨터를 끄거나 창을 닫아도 메일 가져오기는 계속 진행이 됩니다.

이상으로 지메일 외부메일 가져오기 설정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