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직장이 아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보육료, 개인회생, 은행권대출 등의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라면 아마도 은행권대출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재직증명서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발급 사유가 외부로 알려지기에 조금 민감한 부분이라 망설여지는 경우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인터넷을 통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국민연금공단(www.nps.or.kr) 홈페이지로 이동 후 첫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개인 민원(조회/증명)' 으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사용에 필요한 몇 가지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로 이동을 하는데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보이는 화면의 개인서비스 메뉴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안내 확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체크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의 마지막 단계로 현재까지 다녔던 직장과 가입기간 목록이 나오는데 맨 상단의 '특정사업장 선택'에 체크 후 현재 재직중인 직장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출력 부수는 필요한 수량 만큼 10매 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재직증명서 발급 용도는 ,금융기관제출용'을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눌러 인쇄를 시작합니다.

 

 

프린터가 직접적으로 컴퓨터에 연결되지 않고 네트워크로 공유되는 프린터는 인쇄가 되지 않으므로 이점 유의해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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